iOS 17.4부터 애플은 디지털 시장법(Digital Markets Act) 준수를 위해 유럽연합(EU) 내에서 대체 앱 마켓을 통해 개발자들이 자신의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. 애플은 원래 앱을 이러한 마켓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었지만, 3월에 웹사이트에서 직접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.
웹사이트를 통해 앱을 제공하려면 개발자는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. 이 기준에는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으로 2년 이상 연속으로 활동하고, 전년도 유럽연합 내에서 iOS에서 첫 설치가 100만 회 이상인 앱을 보유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. 또한 애플의 공증 과정을 거치고 투명한 데이터 수집 정책을 공개해야 합니다.
애플은 인증된 개발자에게 웹을 통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API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 이 방식으로 다운로드된 앱은 백업, 복원, 업데이트 등이 가능합니다.
이는 애플이 웹사이트에서 직접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승인한 첫 번째 사례입니다. 이 기능을 지원하면 스포티파이, 포트나이트와 같은 앱을 개발자가 애플의 조건에 동의하는 경우 아이폰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웹을 통해 제공되는 앱은 애플에게 어떠한 수수료도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만, 0.50유로의 핵심 기술 요금이 부과됩니다.
웹에서의 앱 다운로드는 디지털 시장법(DMA)의 조건 하에 유럽연합 내에서만 가능하며, 변경 사항은 아이패드가 아닌 아이폰에서만 적용됩니다.
https://www.macrumors.com/2024/04/02/ios-17-5-app-website-downloads-eu/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